본문 바로가기

주식 배우기

2019-08-23 또!! 같은방법 단타 입니다!! s&k폴리텍

반응형

이전에 일지테크에 쓴 단타 글을 보신분들은 어떤내용이 나올지 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s&k폴리텍이라는 종목입니다. 지금부터 또 똑같은 내용이겠지만 어디서 생각을 하고 어디서 진입을 했는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부터 눈길이 갔던 종목입니다. 단타 뿐만아니라 추후 엄청난 시세도 가능해 보이는 종목중 하나이긴 한데 오늘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분석하지 않고 오늘 단타에 대해서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 보시는 이 차트는 분봉차트입니다. 저는 초반에 저 급등하는 구간을 먹지는 못했지만 이후 흐르는 자리에서 다시 오를 자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양거래량으로 음체결을 잡아주는 구간이 발생하고 아직 올라가지 못했지만 5030원 부근을 뚫고 안착만 해준다면 또 같은 패턴으로 약수익이 발생될것이라고 예측하여 위와같이 그림을 그려놓았고 공략할 가격라인도 타원으로 그려놓았습니다.

역시나! 싶게

뚫고 안착!!! 타점 도착~~~!!

이 차트는 아까 제가 그려놓은 시간에서 약 30분정도 진행되었을때의 사진입니다. 저는 박스를 그려놓고 앞으로 튀어나올 장대양봉(제발 떠라!!!)을 기대하면서 그림좀 그려봤습니다.  아까 그림그린것과 마찬가지로 위로 뚫고 안착을 해준뒤 충분히 여러번 타점구간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려놓은 박스의 하단 5030원이 깨진다면 바로 손절을 칠각오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조심할점은 아까 일지테크보다 받아주는 물량이 적어서 그렇게 맘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약수익청산 할생각으로 진입했습니다)

그렇게 조금더 시간이 지난뒤

잠시뒤 그림 그려놓은 장대 양봉만큼에 비슷할만한??? 정도의 돌파 양봉이 떳습니다. 약 3프로 정도의 수익구간이였고요 . 처음부터 약수익으로 들어간것이기 때문에 3프로 익절을 하고 도망쳤습니다~~~

이후 한장더 사진을 찍었는데요

한번더 튀어주고 만약 가지고 있었다면 약 4에서 5프로 정도의 수익구간이 발생했겠네요 ㅎㅎ 어차피 익절은 옳으니까 상관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뱉는 물량은 다시받고 가격라인을 지지해주고 모든게 셋팅이 되었다면 누군가의 의지로 한번씩 촐랑!!촐랑!! 해준다는 점입니다. 이런부분을 이용해서 짧고 간결하게 먹어준다면 1년은행이자보다 큰 (은행이자는 세금도 받아쳐먹음 ㅠㅠ) 수익을 단 1시간정도의 시간으로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단타를 치는 방법에는 진짜 여러가지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이 매우 간단해 보일수 있으나 어렵습니다. 그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종목을 이렇게 될것같은 강한종목! 그날의 대장! 그날의 수급이 도는 종목을 골라야합니다.(실시간으로 변동하는 시장속에서)

2.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욕심버리기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합니다. 비중이 커지면 욕심도 커지고 이탈시 손실도 커져서 손절에 대한 압박감이 발생해고 급락해버리면 완전 패닉상태에 빠져서 앞으로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모든 매매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관점에서 접근하고 앞으로 더 좋은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하트와 구독 그리고 힘이되는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