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배우기

2019-08-23 단타 종목 !일지테크!

반응형

여러분 ㅠㅠ 죄송합니다.... 장중에 스크린샷도 찍고 매매도 한다는게... 손가락이 삑나서... ㅠㅠㅠ 

사진을 덮어씌워버렸습니다.... 어떻게 증명할 방법이 없지만.... 다음부터는 전후사진 잘 찍어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일지테크 시초가 단타가 아닌 오전끝물 단타를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이전에 파워넷 단타와 같은 원리가 적용된것이니 이전 글도 한번 봐주시면 더더욱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원래는 동그라미 친 영역에서 스크린샷을 한번 남겨놨는데.... 이 파일을 저장하면서 이름을 같이 실수로 저장해서 파일이 겹쳤습니다. 그래서 동그라미에서 찍은 스샷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자! 어차피 자랑하려고 적는 글은 아니니까 일지테크를 어떻게 공략했는지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시초가에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갭으로 상승했습니다. 물론 그이유는 전날 시외거래에서 약 8프로정도 상승이 있었기때문에 그런점도 있었습니다. 

갭으로 시초가를 형성한뒤 주가가 빠지나 싶었다가 다시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볼수있었습니다. 이후 고점에서 점점 주가가 흐르기 시작하면서 음체결 거래량이 등장하면서 주가가 하방으로 가는모습을 볼수있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주가가 빠진이후 제가 이 종목에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이유는 음체결물량으로 주가가 빠진뒤 10시 20분즘 양체결물량으로 제가 그려놓은 5700원라인에 안착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호가창과 함께 보면서 이 라인만 깨지지 않는다면 다시한번 슈팅이 나올수있는 자리라는 것을 확신하고 들어갔습니다. 약 40분정도 저점이 올라가는 박스권의 형태를 보이다가 1시간도 안되서 바로 3프로정도되는 슈팅이 나왔습니다. 저는 하단에서 잡았기때문에 총 5프로 정도 되는 수익권이 나올수있었습니다. 

 여기서 가장중요한것은 하락할때 빠지는 물량을 잡아주는가? 그리고 이 종목이 오늘 대세를 주름잡고 있는 강한종목인가? 이 두가지를 판별해낼수있는것이 이런종류의 단타를 하는 핵심인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스샷 잘찍어올게요.... 쭈글...)

재미있게 보셨다면 하트와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매매의 모든책임은 개인의 판단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